노트 개발자의 편의를 위한 개발자 모드가 있었으면 합니다.

 

개발자 버전으로 따로 컴파일하셔서 배포하시면 되겠네요. 또는 설정을 바꾼다던지.

유저 버전에선 지원되지 않지만, ksf 개발자 버전에서 지원하는 것들은 다음의 몇가지가 어떤가요?

 

1. 노트들이 내려오는 화면 밑에 상태바를 하나 놓고, 

(-------------[     ]-------------------------- 이렇게 생긴 것 말하는 겁니다.)

 

저 [     ]를 드래그 해서 옮겨서, ksf를 (상태바에 위치에 따라) 특정 부분부터 볼 수 있게 하는 겁니다.

그리고 그 바로 옆에 ksf 에디터를 추가하여 에디터에서 수정하는 것이 왼쪽의 노트에 바로 영향을 미치게 하면 좋겠네요.

노트 제작자들이 제작할 때 편하지 않을까요?

 

2. ksf 제작 시, 특정 부분을 드래그 해서 X틱 → Y틱으로 바꾸는 기능이라던가

BPM을 1/2로 줄인다던가 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3. 스킨 제작할 때, 다이렉트 무브의 경우에는 어느 영역이 스킨에 들어가는지 알지 못합니다.

에로우나 저지, 타이틀메뉴등을 만들 때 특히 짜증나죠.

에로우의 화살표를 개별 png로 분리시킬 수 있었으면 합니다.

 

*. 미션 추가 기능

다량의 ksf를 한개의 패키지로 압축한 뒤, 그 패키지에 미션을 부여합니다.

그 미션(특정 ksf의 특정 점수 이상, 특정 ksf 올굿 등등)을 만족시키면 패키지 속의 특정 곡이 해금되는 형식이죠.

물론 구동기는 이 패키지의 확장자를 지원해야 합니다.

 

현역 프로그래머로 일하다보니 아무래도 이런 자잘한 불편이 눈에 띄이네요.

좋은 프로그램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손대볼까 했으나 금전적 이득이 안된다는 것에서 선뜻 손이 안 가네요.. 일단 시도해보고는 있습니다.)

김원학(金源學) > 워낙

 

유비트 / 리플렉 닉네임 : WERN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