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체계2

2009.07.08 02:43

타스 조회 수:4159

의견 제시들을 많이해주셔서 음..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의견은 for때의 30레벨 체계가 지금 와서는

 

보완해야될 점이 꽤 많은 난이도체계인거고

 

dn에서는 그 체계를 보완해서 쓰던가 거의 다 새로

 

뜯어고쳐야 된다는 그런 이야기가 됬군요.

 

음.. 일단은 숫자를 먼저정해놓은 다음에(40이면 40, 100이면 100)

 

각 숫자(레벨)별 표준난이도 KSF를 정하는게 좋겠죠?

 

아마도 약간 대단위로 통계작업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정하지 못할듯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견 있으신분?

 

그냥 드랍노트 운영진이 알아서 기획짜서

 

프로젝트를 돌릴랑가요?..(..)

 

뭐 그렇게 하면 간단해 지겠죠 음..

 

그동안 KSF계에 있던 여러 KSF들을 플레이해보고

 

대략적인 난이도 간격과 최고레벨 최저레벨 기준을 정하고

 

숫자(레벨)을 첨부터 끝까지 주르르 나열한 뒤에

 

공동작업으로 각자들 각 숫자에 KSF를 하나씩 채워보고

 

"님아 이 앞 난이도랑 뒷 난이도 보면 여기에 그거 넣긴 좀 부적절한듯",

 

"난이도가 이 레벨에서 갑자기 수직상승하는듯한데 좀 언벨런스인듯"

 

이런식으로 조금씩 조금씩 다듬어서가꾸

 

표준을 탄탄하게 제정해두고 또 그걸 써먹을 수 있는 자료화 시켜서

 

DROPNOTE KSF LEVEL TABLE 뭐 대략 이런거 만들어서

 

KSF계에 보급시킬수도 있는거구요.

 

그럼 아주 좋겠근여 ㅋ

 

큼큼;; 뭐

 

이에관한 의견제시 좀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되는지... 고려할점에는 또 뭐가 있는지...

 

 

일단 숫자 poll 또 돌립니다...

 

지난번에 올렸던 글에 달려있는 댓글의견들 충분히 보시고

 

보다 합리적인 보기를 선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각 숫자들은 아마 최고 난이도가 될 숫자들입니다.

 

*아마라고 한것은 최고난이도는 항상 더 높아질 수 있는

 

가변성을 지니고 있으니 아마라고 했고 poll보기에도 +@표시를 했습니다.)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09-08-07 00:00
참가자: 10
blank
최고난이도 숫자 (10)
1 20이하
  bar 2 (20%)
2 30+@
  bar 2 (20%)
3 40+@
  bar 3 (30%)
4 50+@
  bar 1 (10%)
5 100+@
  bar 1 (10%)
6 그 외
  bar 1 (10%)
blank
lb blank rb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THE iDOLM@STER Music Collection After Story 투고모집 MJH 2018.07.13 0 9737
공지 월간 드랍노트 모집 [OPEN] MJH 2018.03.01 1 7544
공지 DN의 스텝 어카이브를 올려놨습니다. [2] 뱃살.com 2016.04.27 0 31549
공지 ★ DropNote 오픈채팅방 ★ [3] WhiteComa 2016.01.08 0 61882
공지 [Messager] Skype 친구 추가 방법 만원 2013.11.13 0 249247
공지 [Messenger]메신저주소록 [3] 타스 2013.08.31 1 266067
공지 직접 휘갈긴 스텝매니아 설치 FaQ입니다. 뱃살.com 2012.08.11 0 369761
2468 [DNNE01]無名展 - 이벤트 안내 file 타스 2013.09.15 2 43061
2467 처음뵙겠습니다. [8] Pompompulin 2013.08.31 2 12415
2466 네 뭐 [4] PLUM.B 2013.07.30 2 12987
2465 예전생각나네여 [3] 타스 2013.07.31 2 12390
2464 비마니... 왜이러는 걸까요 [5] PLUM.B 2013.08.01 2 11943
2463 직플은 아니지만.. 세번째 5K 작입니다.. [10] Remus 2013.08.10 2 18115
2462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지 못하는 원인으로서의 시대환경적 변화에 대한 간단한 고찰 [4] WhiteComa 2014.03.21 1 16558
2461 심심해서 적어본 타카나시가 생각한 드놋 패턴 실력 (up 2015.8.4) [4] 타카나시F 2015.07.29 1 4587
2460 [간단공지]9월에 접어들었슴니다 [1] 타스 2013.09.04 1 42723
2459 아무래도 또 입원해야할 것 같은 불길한 조짐이군요 [3] PLUM.B 2013.08.31 1 12731
2458 DN 팝아트 시리즈 #2 밐국군 file 타스 2013.08.27 1 11898
2457 다섯 번째 심파일 제작, 네 번째 5키 작품입니다. [8] Remus 2013.08.18 1 17524
2456 안녕하세요! [2] 개굴이 2013.07.28 1 12154
2455 DN놋북 [4] file 박군 2013.05.17 1 22909
2454 근황이라면 근황입니다만...ㅋ [1] file 이노바 2013.08.15 1 11806
2453 업그레이드 인가요? 김모씨 2013.07.29 1 12143
2452 2011년 4월 19일. 오늘의 아라드 드립입니다. [1] 뱃살.com 2011.04.19 1 9662
2451 kraken과 관련된(?)것 같은 이미지 입니다. [2] file 플라이멘트 2011.05.02 1 9351
2450 플레이 영상 ~ 데헷. [3] 김모씨 2013.07.31 1 18615
2449 일정 레벨 이하로는 변속을 안넣었으면 좋겠어영. [9] ValenBoA 2010.08.27 1 5526
2448 촉매를 들이부으니 좀 살아나는군요 [1] WhiteComa 2013.07.31 1 11954
2447 향기로운 사람 WhiteComa 2013.08.01 1 15378
2446 DN 팝아트 시리즈 #3 불량뱃 file 만원 2013.09.01 1 12761
CLOSE